덴티스킨 미니컷 충치케어치아 삭제량을 최소화하고 자연치아 면적을 최대한으로 확보하는 미니컷 충치케어는 꼭 필요한 최소한의 치료만을 시행하는 건강한 충치 치료입니다.

A병원 충치진단결과 충치부위보다 넓게 삭제 후 인레이 보철치료 치료비용 28만원 덴티스킨 미니컷 충치케어 진단결과 충치부위만 최소삭제 후 레진 치료 치료비용 10만원

“충치 비용이 너무 달라서, 병원 투어 중이에요…” 똑같은 충치인데, 치과마다 비용은 왜 다른가요? 의료진마다 충치 치료에 대한 진단소견이 다르다 보니 같은 충치도 치료 내용, 치아 삭제량, 재료,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 내용은 환자분들이 확인할 수가 없으므로 치료내용의 차이는 과잉진료의 오해를 부르기도 합니다. 무조건 치료비용이 싸다고 좋은 치료라거나, 비싸다고 나쁜 치료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현재 충치 상황과 최소삭제, 최대치아보존, 경제적인 상황 등에 대해 의료진과 환자가 충분히 정보를 공유하고 다양한 선택지 중 가장 나은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덴티스킨 미니컷 충치케어가 생각하는 건강한 충치 치료 입니다.

100세 시대, 아직도 자연치아를 수십 년이나 더 써야 하는데… 멀쩡한 치아를 삭제하면 아깝잖아요? 그래서, 미니컷 충치케어는 자연치아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치료계획을 고민합니다. 너무 작은 충치는 바로 치료하지 않고 평소 위생관리와 정기검진으로 충치 부위가 더 커지는지를 지켜보면서 추후 치료 여부를 결정합니다. 작은 우식(점 충치)는 되도록 인레이보다 레진으로 치료합니다. 크라운 속에 충치가 재발한 경우, 무조건 발치하지 않습니다. 최대한 치아 뿌리를 살리고 다시 크라운치료를 진행해 치아 수명을 늘려줍니다. 시리다고 무조건 신경치료 하고 크라운 보철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노력! 텐티스킨에서는 어떤과정을 진행할까요?

미니컷 충치케어는 꼭 필요한 만큼만, 꼭 필요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충치는 완벽하게 삭제하되, 최소치아삭제, 자연치아의 최대보존, 경제적인 비용, 환자분의 의견, 보철의 수명과 내구성, 심미성, 교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꼭 치료한 치료를 계획합니다.

마취주사가 무서워서 충치 치료를 미루고 있는 당신을 위한, 덴티스킨 무통마취 시스템 덴티스킨은 통증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마취과정을 위해 의료진의 노하우와 다양한 장비를 갖추어 무통마취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냥 치과가 무서워서 충치 치료를 미루고 있는 당신을 위한, 마음의 위안을 주는 통증인형+소리 차단 헤드폰 치과 기계소리를 차단해주는 헤드폰과 치료 내내 품 속에서 함께하는 통증인형이 좀더 편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턱관절이 약해서 치료받기가 힘든 당신을 위한, 턱관절 치료 덴티스킨 의료진들은 턱관절 치료과정을 수료하였습니다. 턱관절 저주파치료기, 초음파 물리치료기를 완비한 덴티스킨에서는 진료 전에 미리 얘기해주시면 턱관절 물리치료를 시행하여 편안하게 치료받으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진료보증서 의료진료에 대한 보증은 법제화되어있지 않지만, 덴티스킨에서는 여러분의 진료를 보증해드리고 있습니다. 일반 보철 치료 ■ 치료 후 1년 이내 : 무상치료 ■ 치료 후 2년 이내: 50% 본인 부담 ■ 치료 후 2년 이상 : 100% 보인 부담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노력! 텐티스킨에서는 어떤과정을 진행할까요?

  • 1단계 법랑질 충치
  • 2단계 상아질 충치
  • 3단계 치수염 충치
  • 4단계 치조골파괴
  • 5단계 치주질환

Q. 그래도, 보철치료하면 더 이상 충치가 안 생기니깐 좋은 거 아니에요? A.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보철치료 후에 영원히 충치가 생기지 않는다는 인식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보철치료의 목적이 더 이상의 충치 진행을 막고, 남은 치아가 정상적으로 씹는 기능을 유지하는 데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의료진의 서툰 치료나 오랜 시간 동안 보철이 저작력을 견디면서 보철과 치아의 미세한 틈이 발생해 속 충치가 다시 발생하기도 합니다. 오히려 보철로 통증, 시린 증상에 무뎌지므로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도 많은 편입니다. 그래서 치료 후에도 꾸준한 위생관리와 정기검진이 필요합니다. Q. 크라운으로 씌우고 나서 음식 먹을 때 불편해요. A. 보철물 적응 기간에 느껴지는 증상이라면 수일 내 이물감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교합의 문제라면 검진을 통해 교합을 다시 맞추거나, 보철이 불량이면 교체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철치료 하면 의사 선생님이 “딱딱 물어보세요.”라고 말하는 거 들어보셨을 거에요. 교합을 확인하는 과정인데요, 보철치료는 교합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연치아처럼 윗니와 아랫니가 편안하게 맞물려서 음식을 씹는 데 문제가 없도록 하는 교합은 여러 번 확인하며 맞추어 나가야 합니다.

다양한 충치 보철 종류 및 특성 레진, 인레이, 지르코니아, 올세라믹과 같은 보철재료는 특정 재료가 가장 뛰어나다기보다는 충치 크기, 충치 부위, 환자분의 경제적인 상황 등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모두 좋은 재료들입니다


덴티스킨 빠른상담신청
  • 진료과목
  • 이름
  • 연락처
    - -

카카오톡으로 상담하세요
병원홈페이지 제작포미비앤엠
하이푸시술,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비수술치료 특화 병원 레아산부인과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