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상식
덴티스킨은 언제나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치아상식

내가 알고 있는 치아상식 과연 맞는 걸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2-17 17:42 조회317회 댓글0건

본문

내가 알고 있는 치아상식 과연 맞는 걸까?

잘못 알고 있었던 치아상식으로 나의 치아건강을 위협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오늘 확인해볼게요!

 

1. 양치 후 가글은 필수다?

SOSO 가글은 입냄새 제거, 플라그 제거에 도움을 주지만 치아변색을 방지하려면 양치하고 30분 뒤에 하는 것이 좋아요!

 

양치 후 입냄새와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서 한번 더 구강청결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마치 양치의 한 과정인 것처럼 곧바로 가글을 하시는 것은 자칫 치아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가 사용하는 치약에는 계면활성제가 들어가있는데요. 이 성분이 가글 속의 살균소독효과를 가진 염화물들과 만나면 오히려 치아변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그래서 가글이 필수라고 할 수는 없지만 꼭 사용한다면 양치 후 30분 뒤에 하는 것이 좋고 양치후에 바로 가글을 한다면 착색을 피하기 위해서 CPC (세틸피리디늄염화물수화물)이 미포함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해요

 

이 밖에도 탄산음료, , 커피 등 산성음료를 마시고 바로 양치질을 하면 치아 표면이 부식될 수 있어서 물로 헹구고 30분 뒤에 양치질 하는 것이 좋아요.

 

되도록이면 양치 후에 깨끗한 물로 가글하거나 워터픽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요. 이 사이사이에 끼인 이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위해서 치실을 사용한다면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칫솔질은 하루에 3번만 하면 된다?

NO 간식 등 찌꺼기가 발생하는 음식물을 먹었다면 세끼 식사 외에도 칫솔질로 닦아내는 것이 바람직해요.

칫솔질의 목적은 치아에 붙어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해서 충치의 원인균의 먹이를 제거하고 치아우식을 예방하는 것에 있어요. 그래서 반드시 식사 이후, 하루에 3. 이렇게 횟수에 신경쓰지말고 과자, 식사, 초콜렛 등 음식물 찌꺼기가 발생하는 것을 섭취했다면 칫솔칠을 해주는 것이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유치는 치료할 필요가 없다?

NO 유치는 영구치의 길잡이로 제 때 치료 하지 않으면 부정교합, 영구치의 발육을 저하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어차피 빠질 치아라고 관리를 소홀히 하는 경우는 없겠죠? 유치는 영구치의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유치가 조기탈락하면 유치의 경조직을 녹이면서 나와야 할 영구치가 나올 공간을 상실하고 잇몸 밖으로 나오기가 어려워 집니다.

 

이렇게 공간확보를 제대로 못한 영구치가 제멋대로 자라나면 부정교합의 원인이 될 수 있겠죠

유치의 조기탈락의 주요 원인이 바로 충치인 만큼 건강한 유치를 유지해야 건강한 영구치가 나온다는 사실! 잊지 말아주세요.

 

 

4. 아프고 흔들려도 자연치아가 최고다?

SOSO 치아가 흔들린 다는 것은 잇몸건강에 적신호! 제 때 치료 하지 않으면 발치로 이어질 수 있어요.

 

종종 치아가 흔들리는 데도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계속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잇몸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치아가 흔들리는 원인은 심한 충치 / 잇몸질환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원엔에 따라 흔들리는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 치석을과 염증을 긁어내는 치주소파술, 치주수술, 근관치료 및 치아소생술을 진행하게됩니다.

 

하지만 이마저도 어려울 만큼 치아와 잇몸뼈가 손상되었다면 주변치아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불가피하게 발치와 임플란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자연치아가 최고인 건 사실이지만 이를 잘 유지하려면 제 때 치료가 중요하니 망설이지 말고 치료받으시기 바랍니다!

 

 

덴티스킨 빠른상담신청
  • 진료과목
  • 이름
  • 연락처
    - -

카카오톡으로 상담하세요
병원홈페이지 제작포미비앤엠
하이푸시술,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비수술치료 특화 병원 레아산부인과 의원